본문 바로가기

bike

스트라바 계정 비활성화 - (탈퇴)

스트라바 계정 비활성화 - (탈퇴)




스트라바에 계정이 두개 뜹니다.






스트라바에 내 계정으로 된게 두개 올라 옵니다.



혼자 타고 정보를 올려도


'김기훈 외 1명' 

이라고 나옵니다.



'외 1명'을 누르면. 똑같은 데이타의 '김기훈' 이 나옵니다.



암만 검색을 해봐도 자료가 나오지 않더군요.



한참을 찾아본 결과.


왜 그런지 알았습니다!




내 프로필을 클릭한 후 

이메일 주소를 보면


nate.com 으로 되어있죠.





내 계정으로 들어가 보면 언제 가입했는지 나옵니다.


2015-6-19


이때 가입을 했네요.






자. 그러면.

또다른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아웃후

다른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합니다.





내 프로필을 클릭한 후 

이메일 주소가


gmail.com 으로 되어 있죠?







내 계정으로 들어가 보면 언제 가입했는지 나옵니다.


2015-8-13


이때 가입을 했네요.




약 1년전 일이라 생각이 잘 안납니다.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nate.com 의 이메일을 gmail.com 으로 변동을 했던 적이 있네요.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서 이메일 주소를 바꿨었죠.

서로의 계정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 테스트를 합니다.




스트라바에 본인 계정이 2개 이상 뜨는 분들은.
이메일 주소를 바꾼적이 있을겁니다.




소셜 연결 부분을 전부 해제해 버리니.
프로필에 사진도 안나옵니다.



결국.

계정을 죽이려면 




프라이버시에 들어가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계정 비활성화 있습니다.

말이 비활성화지.

이거 '스트라바 탈퇴' 예요.


이때까지의 탔던 기록이 모두다 날라 갑니다.

친구도 끊겨요.


잘 생각해보고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nate.com 계정 연동을 끊어 놨으니까.

가민을 돌려서 라이딩 테스트를 해보니.


nate 에는 안올라가고 gmail 만 올라 가네요.




스마트폰으로 스트라바에 로그인 되어있는 계정을 확인해 봅니다.



nate 로 되어 있죠?

그래서 이 계정을 (네이트 계정을) 연결 해제 했을때

스트라바에 사진 올라 갔던것들이 전부 지워졌던 겁니다.



그렇다면 살릴려고자 하는 gmail 로 로그인을 해봅니다.




이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보니.

조금전에 테스트 했었던 기록이 남아있네요.



연결을 끊어 두었기에.

혼자만 라이딩 한것으로 나옵니다.



기존에 맺어져 있던 친구들과 메세지가 싹 날아가겠죠.

라이딩에 업데이트 했던 사진들도 싹 날아가겠죠.



그래도


계정을 정리 하고자. 탈퇴를 합니다.





탈퇴 하고자 하는 계정의 메일 주소로 로그인 합니다.

메일 주소가 맞는지 꼼꼼히 확인 합니다.



그리고


계정 비활성화를 하려는데........


@nate.com 을 없애려는건데.... gmail.com 계정을 비활성화 ( 탈퇴) 시키려 하네요.


혹시라도 비활성화를 눌러서 지메일 계정이 삭제되면 안되니까. 

저는 여기까지만 해보겠습니다. 


계정 정리는 여기까지만 해보겠습니다.



gmail.com 에는 이때까지 달린 기록이 거의 없네요..


그래서 울며 겨자 먹기로.


nate.com 계정을 살리고. gmail.com 계정을 연결 해제 합니다.


이게 뭔일이야아아아아아~ @,.@



결론

스트라바 동일한 두개가 올라오면

정리하고자 하는 메일 주소로 로그인후.

연결 해제를 해두면

하나의 계정으로만 올라옵니다.

이상!




'bi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물머리 연핫도그  (0) 2016.05.05
차량 보조 번호판 - 자전거 캐리어  (0) 2016.05.05